얼굴 주름과 노화를 막아주는 4가지 식품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얼굴 주름과 노화를 막아주는 4가지 식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좋은글

본문

1. 대두
대두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한데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의 대리역할을 해준다.
이 이소플라본이 체내 콜라겐을 보호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 연어
진정한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겉모습은 물론 몸 속 건강도 중요하다.
연어에는 EPA, DHA 등 오메가3가 풍부해 혈관 내에 있는 노폐물을 배설하는 해독작용을 한다.
좋은 지방이 우리 몸속에 들어가게 되면 피부 보습력이 좋아지게 되니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연어는 살코기 보다 껍질에 콜라겐과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껍질까지 같이 먹는다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3. 레몬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필수 영양소의 산화를 방지해 피로 축적을 막아주고 각종 피부 트러블에 도움이 된다.
레몬은 하루에 두개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충족할 수 있고 레몬을 섭취할때는 물에 섞어서 하루에 한 두 잔이 적당하다.
또한 미백, 기미, 주근깨 방지를 위해 세안이나 팩 등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다.

주의 :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강한 신맛 때문에 속을 상할 수도 있다.

4. 생선껍질
흔히 알고 있는 돼지 껍질, 족발, 닭발 외에도 생선껍질에도 콜라겐이 굉장히 많다.
콜라겐 섭취 시 체내 흡수력에 관해 오랜 시간 논란이 아직도 많지만 최근 일본의 한 대학에서 연구결과 콜라겐을 먹었을 때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콜라겐을 생성하는데는 어느정도 도움이 있다고 봐도 된다고 한다.
또한 생선껍질에 들어있는 콜라겐은 육류에 들어있는 콜라겐보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되는것이 더 유리하다.

→ 콜라겐의 흡수를 높이는 방법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은 바로 비타민C, 콜라겐은 비타민C 없이 단독으로 형성되지 않는다.
음식으로 콜라겐을 섭취할때는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은데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되지 않은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회원로그인